구글 크롬캐스트 설치법 및 사용후기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 웨이브, 티빙, 왓챠)
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도움

구글 크롬캐스트 설치법 및 사용후기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 웨이브, 티빙, 왓챠)

by wisefool3 2023. 10. 18.
반응형

소개

 

방에서 컴퓨터로 영화 볼 때나 컴퓨터 본체 소음 및 불빛 때문에 집중이 안되고, 침대에서 잠자기 전 영화를 다 보고 컴퓨터 종료시키려 다시 일어섰다, 전원 종료 하고 잠에 든 적 있으신가요? 구글 크롬캐스트 사용하 보시면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 웨이브, 왓챠 모두 지원되니 알아보고 가세요.

 

 

구글크롬캐스트 설치방법

 

▶구글크롬캐스트 란 : 구글에서 만든 멀티미디어 스트리밍으로 HDMI 포트에 연결하여 바로 영상을 볼 수 있는 어댑터입니다. 몇 년 전 미국에서는 USB타입의 어댑터로 넷플릭스, 디즈니, HBO 등 각각의 채널을 볼 수 있게 처음 출시 되었습니다. 이제는 구글 크롬캐스트 하나로 모든 앱을 지원받아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 웨이브, 티빙, 왓챠 등 많은 콘텐츠를 한 번에 이용 가능 할 수 있습니다. 

 

▶구글크롬캐스트 구성품 및 설치

구글 크롬캐스트 구매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작은 사이즈의 택배를 받아 볼수 있습니다. 주문 후 택배가 올 때까지 4~5일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해외에서 발송하다 보니 시간이 조금 걸리는 거 같습니다. 택배 안 온다고 생각 하 실수 있는데 시간 조금 걸리니 여유 있게 기다려 보세요.

 

 

구글 크롬캐스트 HD

COUPANG

www.coupang.com

 

  • 구성품:  HDMI포드 연결하는 동글이 본체, 전원선, 리모콘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외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110v 돼지코 전원선으로 220v 변환기 필요합니다. 충전기는 USB 타입으로, 집에 남는 휴대폰 충전기 있으시면 변환기 필요 없이 호환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 설치방법 
  1. 동글이 본체를 모니터, TV에 있는 HDMI포트에 연결한다
  2. 동글이 본체와 전원선을 연결한다.
  3. 모니터, TV 외부입력을 HTMI 연결 채널로 바꾼다 (보통 HTMI 1 채널에 연결됨)
  4. 구글홈을 다운로드한다 (화면에 QR코드 뜹니다.)
  5. 구글홈 설정 후 와이파이를 잡아준다. (정상적으로 와이파이까지 잡으면 아래 사진처럼 연결됨)
  6. 이제 영상 보면 끝.

구글홈 연결

 

 

 

사용후기

 

침대에서 편안하게 누워서 컴퓨터 본체 소음 없이 편안하고 고화질로 영화를 볼 수 있어 너무 행복합니다. 예전에는 본체 불빛  및 팬 돌아가는 소리에 상당히 거슬리는 부분이 있었다면, 크롬캐스터 설치 이후 너무 편안하게 영상 시청 중입니다.

 

리모컨의 상단 동그란 부분으로 상하좌우 조정하고, 중간 동그란 부분이 확인 버튼입니다. 리모컨에 유튜브,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이 있어 접속이 쉽고 디즈니, 왓챠, 티빙 들도 모두 접속 가능 합니다.

 

영상시청 후 침대에서 누어서 전원 버튼만 눌러 끄고 바로 잠자리에 들면 되고, 아침에도 컴퓨터 본체를 켜지 않고도 영상 시청이 가능 하니 삶의 만족도가 휠 신 높아진 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

라모콘 및 시전영상

 

넷플, 유튜브 시전영상

 

 

 

구글 크롬캐스트 HD

COUPANG

www.coupang.com

 

 

맺음말

 

이제 아직 못 본 무빙 정주행하고 개봉할 오징어게임 2 시청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가격도 4만 원 정도라 고민 많이 하고 구매했지만, 정말 만족하고 가격 이상의 만족감을 주어서 후회는 없습니다. 강력 추천 상품이니 한번 경험해보세요.

 

 

넷플릭스도 결국 계정 공유 제한…추가는 가능, 그런데 이제 제약을 곁들인 [종합]

넷플릭스도 결국 계정 공유 제한…추가는 가능, 그런데 이제 제약을 곁들인 [종합] OTT 플랫폼들이 너도나도 구독료를 인상하겠다고 나선 가운데 넷플릭스도 계정 공유를 제한한다. 최

im.newspic.kr

 

 

'평생 최저가'라더니 20% '폭탄 인상'···티빙에 법적 책임 묻겠다는 고객들

내달 1일, 티빙이 구독료 인상에 나선다. 그래픽=이찬희 기자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이용권 가격 인상을 예고했다. 그런데 과거 '결제 금액을 변경하지 않겠다'고

im.newspic.k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