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유토피아 영화정보, 출연진, 영화리뷰 (박보영, 흙먼지속에서도 빛나는 미모)
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도움

콘크리트 유토피아 영화정보, 출연진, 영화리뷰 (박보영, 흙먼지속에서도 빛나는 미모)

by wisefool3 2023. 8. 10.
반응형

 

 

소개

2023년 8월 9일 개봉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정보 및 출연진, 시사회 사진 및 영상을 알아보고 가세요.  영화의 배경은 엄청난 대규모의 지진으로 모든 것이 무너진 서울의 도시에, 무너지지 않고 남아 있는 단 하나의 아파트들 둘러써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 이병헌과 박서준, 박보영의 출연으로 기대가 아주 높은 영화입니다.   

 

 

등장인물 캐릭터성향

 

김영탁(이병헌)

이병헌이병헌 턱시도
이병헌 : 인스타그램

  • 아파트를 지키는 영웅인지, 소시오페스적인 악당인지 경계에 서있는 입체적인 캐릭터입니다. 아파트 입주민을 지키기 위해 위험한 상황에도 몸을 던져 불타는 건물에도 들어가는 과감함을 보입니다. 입주민들에게는 이타적인 모습으로 입주민의 지지를 받아  아파트 대표가 되는 모습까지 보여줍니다. 

       "이병헌 인스타 바로가기"

이병헌 영화속
롯데엔터테이먼트

  • 하지만 외부인에 대한 이기심과 무자비한 행동을 보이며, 영화 중반에는 권위주의적 행동으로 입주민의 감정에 공감하지 못하는 소시오패스적인 모습도 입니다. 영웅과 악당의 모호한 경계선에 서 있고 비밀 많은 인물을 세밀하게 연기한 이병헌은 대체불가한 배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김민성(박서준)

박서준 :인스타그램

  • 아파트 602호 주민인 박서준은 이병헌의 든든한 조력자로 나옵니다. 극중에서 애처가로 나오는 박서준은 시계를 팔아 아내인 이보영에게 황도캔을 몰래 주는 스위트함을 보여줍니다.  

  • 성신한 남편이자 공무원이였지만 대지진을 눈앞에서 보고 트라우마가 생긴 후 현실적인 모습으로 변해 갑니다. 아내에게 닥친 위기로 이병헌에게 충성을 맹세하고 오른팔이 되어 점점 과격한 모습으로 변해가다. 향후 이병헌의 진짜 모습을 알고 그에게 큰 배신감을 느낍니다.

 

  • 아파트로 들이닥친 외부인과의 격한 싸움으로 부상을 입고 박보영과 교회로 피신 후, 그간의 행동의 참회와 반성을 하는 모습이 입체적으로 잘 표현되었습니다.

"박서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명화(박보영)

 

박보영 : 인스타그램

  • 박서준의 아내로 간호사 출신으로 등장합니다 극한 현실에서 다정하고 침착하게 부상당한 사람들을 따뜻한 인간미와 내재적인 강인함을 가진 인물입니다.  박보영의 특유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재난영화에 어울릴까? 생각도 잠시 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느낄 수 있지만,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뿐 아니라 조금 다크 한 이런 재난영화에서도 존재감을 돋보이는 연기로 박보영의 재발견 을 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박보영 인스타그램 바로기기"

박보영 : 인스타그램

 

콘크리트 유토피아 영화리뷰

영화의 중요한 출발은 대지진으로, 몇년전 전 세계를 충격에 빠트린 칠레 대지진의 여파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영화 속 지진은 진도 9.0의 엄청난 지진으로 땅이 파도처럼 출렁이며 도시를 휩쓸고 가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모든 것이 다 파괴된 도시에 유일하게 남은 아파트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며 이곳에 살고 있는 주민들이 외부인으로부터 자신의 보금자리를 지키려는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주민들이 새로운 질서에 맞서 싸우는 과장으로 재난속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분열과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며 계층과 계급주의의 묘사는 현대사회의 축소판처럼 느껴질 정도입니다.

 

어두운 유머와 사실주의적 내용을 적절하게 잘 섞어 표현한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생존, 희생, 인간애의 모습을 모두 보여주며 상황에 따른 도덕적 딜레마와 인간의 본성을 세밀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생존한 등장인물의  이기적이며, 이타적인 모습과 선과 악의 모호한 경계에 딜레마에 빠지거나 고통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결론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재난으로 닥친 극한의 환경에서 인간의 깊은 원초적인 인간본성을 파헤친 영화입니다. 

사회붕괴, 생존의 냉혹성을 세심하게 표현해서 기역에 오래 남을 만한 영화입니다.

현대사회의 축소판 같은 이 영화는 복잡한 현실에 직면한 현대인들의 인간 정신의 회복력에 조금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는 물음을 던져 주고 있습니다.

 

배우들 등장한 영화홍보 유튜브도 한번 보고 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