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남편 진단표 : 돌싱으로 살지 않을려면?
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도움

좋은남편 진단표 : 돌싱으로 살지 않을려면?

by wisefool3 2023. 8. 20.
반응형

 

ㅁ 목  차 ㅁ

1.소개

2,좋은남편이 꼭 돼야할까?

3.좋은남편진단표

4.결론

소개

요즘 다시 인기를 몰고 있는 테스트! 바로 좋은 남편 진단 테스트입니다. 사회에서나 가정에서나 인정받는 좋은 사람이 되기 참 힘들죠. 그런데 집에서 같이 생활하는 반려자와는 평생을 같이 동반자로서 삶을 살아갈 텐데, 가정에서라도 인정받는 좋은 남편으로 살면 좋지 않을까요? 내가 정말 좋은 남편인지 한번 테스트를 해보고 가세요.

 

 

좋은 남편이 꼭 돼야 할까?

남자가 돈만 잘벌면 되는 시대는 예전에 이미 지나갔습니다. 돈도 벌기 힘든 시대며, 적당히 벌어서는 티도 안 나는 그런 시대입니다. 자신의 의지만으로 사회생활은 돌어가지 않고 노력만큼 보상이 오는 것도 아니죠.

하지만 집에서 만큼은 나의 노력으로 좋은남편, 좋은 아빠로 인정받을 수 있다면, 이건 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며칠 전 나는 솔로 돌싱 특집에서 나온 이야기 중에 생각을 되돌아보게 하는 게 장면이 있었습니다.

이혼한 남자, 이혼한 여자에게 각각 질문을 했습니다. "다시 재혼한다면, 상대방에게 가장 바라는 점 한 가지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나도 잠깐이지만 뭘까? 생각해 보았는데  "경제력, 성격 둘 중에 하나가 아닐까?"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답변은 "나를 인정해 주는 사람이면된다" 였습니다.

 

나 자신을 인정해 주는 사람. 참 머리를 띵 하게 만드는 대답이었고, 곰곰이 생각해 보니 참 맞는 말인 거 같기도 했습니다.

나만 잘나서, 나의 주장만 펼치고 상대방을 인정해 주지 않으면  정말이지 답답하고 갑갑한 기분이 들 거 같습니다.

나의 조그만 노력으로 가정에서도 인정받는 좋은 남편이 되고 싶다면 한번 체크해 보고 가시죠.

 

좋은 남편 진단표 테스트

순번에 따라 항목을 읽고 자신이 해당되는 점수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질문 항목이 끝나면 점수를 합산해 주세요.

 

 

[확실히 그렇다 :5점 , 그렇다 :4점 , 약간 그렇다 : 3점 , 그렇지 않은 편이다 :2점 , 그렇지 않다 : 1점]

순번 항목 점수
1 아내를 잘 웃기고 수다쟁이처럼 이야기가 많다.
2 아내와 문자보다 전화통화를 자주한다.
3 아내와 의견출돌이 생기면 "생각을 좀 해보자"고 말한다
4 아이와 매우 잘 놀아준다
5 처가집 애경사를 잘 챙긴다.
6 아내가 마트에서 돌아오면, 현관에서 즉시 달려가 물건을 받는다.
7 아내가 외출하기 전 30분 이상의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준다.
8 평소 아내에개 "미안해, 사랑해, 고마워" 말을 자주한다.
9 아내에게 작은선물을 한달에 한번 이상 한다.
10 부부가 각방이 아니라 항생 함께 잠을 잔다
11 아내가 외출시 "입을옷이 없네" 라고하면, "조만간 옷사러 갑시다"라도 한적 있다.
12 아내가 대화를 시작하면 적극적으로 들어준다
13 아내와의 대화시 명령형 보다 청유현 표현을 많이한다.
14 아내가 남편의 하루움직임을 대부분 알고 있다.
15 부부 싸움시 아내를 때리거나 물건을 던지지 않는다
" 당신의 좋은 남편 점수는?"
70점 이상 : 신뢰가 돈독한 남편
60~69점 : 아내 말에 공감 잘하는 남편
50~59점 : 자신이 먼저 변화하려는 남편
40~49점 : 아내와 소통이 조금 부족한 남편
30~39점 : 아내에게 독박육아 시키는 남편
30점 이하 : 단지 무늬만 남편.

 

결론

재미로 부부사이에 같이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 질문의 항목 대로만 잘하면 좋은 남편인가? 그런 것도 아니겠지만, 현재 부부사이의 대화와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이 어느 정도 인지 가늠해 보는 척도는 될 거 같습니다. 저 점수 중에 40 정대 이하면 많은 대화와 노력이 필요해 보이네요.

 

 

좋은아내 진단표 : 돌싱으로 살지 않을려면?

ㅁ 목 차 ㅁ 1. 소개 2, 좋은 아내가 꼭 돼야 할까? 3. 좋은 아내진단표 4. 결론 소개 좋은 아내진단표? 요즘이 어느 시대인데 좋은 아내라는 표현을 써가며 그걸 테스트한다고? 성인지 감수성을 높

namutreepop.tistory.com

 

 

 

 

 

 

반응형